[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법원 신청사 준공식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법원 신청사 준공식

 

서울동부지방법원(법원장 이승영)은 2017. 3. 27.(월) 오전 10시 문정동 신청사 3층 다목적홀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문정동 신청사는 장애 없는 생활환경 건물(BF) 최우수 예비등급, 신재생에너지 활용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건물로, 법정 전자기일부, 사회적 약자 지원 센터, 카페 등 국민 편의 시설, 1재판부 1법정, 원격영상신문실, 스마트워크센터 등 재판 지원 시설, 어린이집, 다목적홀 등 복지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45년간의 자양동 시대를 마감하고 문정동 시대를 맞이하는 서울동부지방법원은 위와 같은 시설이 완비된 신청사 준공과 함께 다음과 같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서울동부지방법원은 사회적 약자 지원센터, 장애인 편의시설 등 신청사에 마련된 다양한 시설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가 차별 없이 사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에게 다가가는 열린 법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서울동부지방법원은 1재판부 1법정, 원격영상신문실 등 내실 있는 재판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설들을 활용하여 법정에서의 소통과 설득을 실현함으로써 재판에 대한 국민의 신뢰 증대 및 재판 결과에 대한 승복의 기틀을 이루어내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서울동부지방법원은 복지 시설이 마련된 신청사의 준공을 밑거름 삼아 ‘행복한 법원 가족이 제공하는 친절한 사법서비스’라는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출.처.

대.법.원.

 

댓글 남기기